방한복을 사기 위해서 돈을 모아야 한다.

리토 마을에서 동굴을 탐사해 광석을 모아오면 비싼 갑에 매입해준다고 하니 헤브라산의 동굴을 탐방하기로 했다.

전설의 방패 서퍼를 찾았으나, 눈보라가 너무 많이 몰아쳐서 지금은 서핑을 할 수 없다고 한다. "난 안녕하겠지만" 에서 느껴지는 자신감이 웃기다.

하늘에 맡긴 구원 찾으러 다시 왔다. 호박으로 레이저를 가리고 지나가려고 했는데, 두 번째 구간부터는 그렇게 진행을 못하더라. 모르겠다 싶어서 냅다 뛰었는데 넘어가졌다... 그냥 뛰어서 넘어가는거였구나

그리고 구원은 하늘에 있었다.

새로 생긴 코록 퍼즐이다. 이것도 그렇고 2개씩 주는 것도 그렇고 코록 퍼즐이 꽤나 다양해졌다. 코록 씨앗 30개 정도 모았는데 마라카스를 못 만들어서 아직도 처음 스펙으로 다닌다ㅠ.ㅠ

도망치면 하나, 전진하면 둘... 시간의 능력을 써볼 수 있는 사당이었다. 여러 개의 객체가 있을 때, 그중 하나를 시간 이동 시켜서 물체간의 상호작용으로 퍼즐을 풀 수 있었다. 잘 안쓰는 능력이어서 어려웠다.

재밌었던 사당이다. 방패에 세 가지 물체를 스크래빌드 시켜서 다양한 퍼즐을 풀 수 있다. '방어 그 이상'이라는 사당 소개가 퍼즐과 잘 어울려서 재밌었다!

새로 추가된 보물 지도이다. 설마 보물 지도를 열었는데 또 지도가 나오는 극악무도한 짓을 저지르지는 않았겠지?! 지도의 장소를 프루아패드에 친절하게 표시해줘서 좋았다.

귀찮아서 안 갈려고 한 하늘 섬에 코록이 있었다. 붙어있기만 해도 나오는 코록이라니 이런걸 절벽에 엄청 많이 숨겨놨을 것 같다ㅠ 못 보고 지나칠뻔했다.

족장님은 어디가셨나 했더니 비행 훈련장에 있었다. 여기도 눈보라 때문에 휴업 중이다. 노래는 리발의 테마가 쓸쓸하게 편곡되어서 나온다.😭

제단이 있으면 사과를 놓으라고 훈련 받았다. 파란 동물이 나와서 뭔가의 위치를 알려주는듯하다. 퀘스트 위치인지... 아니면 그냥 숨겨진 무언가인지 모르겠다.

푸른 빛 기둥을 따라 간 곳에서 동굴 2개와 NPC를 만났다. 어우 동굴에서 박쥐들이 뛰쳐나와서 완전 깜짝 놀랐다. 동굴 안에서 야광버섯을 잔뜩 따고 눈보라의 옷도 얻었다. 아쉽게도 방한 효과는 없었지만 나름 좋아보이는 옷이라서 일단 입어줬다. 동굴 앞에 있던 자매 NPC는 다른 동굴을 찾아 북쪽으로 떠난다고 한다. 뭔가 좋은 것이 숨겨있다는듯 한데... 헤브라 동굴을 뒤지다 보면 다시 만날 수 있을 것 같다.

발광석 하늘섬의 소문과 람다의 재보 소문을 들었다. 람다의 재보는 특수 기능을 가진 옷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이다. 중앙 하이랄 쪽에 모여있어서 나중에 가봐야겠다.

호른 연주자 다시 구하러 왔다. 선풍기 붙여서 올라가려고 했는데 잘 안돼서 결국 들고 올라갔다ㅠㅠ 자기는 악단을 하고 있으니 나중에 다시 만나자고 한다.

마구간에서 젤다의 행방을 취재 중인데... 그 사건이라는게 염소들이 젤다가 가르쳐준 솔방울 사료 레시피를 먹고 도망나간 사건이다ㅋㅋㅋ 이런 것도 취재해야하냐고~!! 맛없어서 도망갔을까 아니면 활력이 넘쳐서 도망갔을까...

카루다의 명중률이 상당히 높다

시간의 힘은 라울의 힘이 아니라 소니아의 힘이었다. 그래서 시간의 신전에서는 젤다가 나왔구나

지상화를 왜 용의 눈물이라고 부르는지 궁금하다 나중에 나오겠지!?? 타이틀인 '왕국의 눈물'과도 관련이 있을지 궁금하다.

말 안걸고 대뜸 옮기려들면 상냥하게 대해달라고 부탁한다

공 굴리기 미니게임에서 이런저런 조나우 기어를 발견했다. 특히 조종석이 신기했는데 조종은 그닥 쉽지 않았다. 그리고 미니게임은 돈 버는데 도움이 되지 않았다 참가비 20원 보상 20원이다... 눈굴리기 볼링을 돌려달라!!

장수풍뎅이 팔아서 부자될까 싶었는데 돈 안주고 물약으로만 바꿔준다ㅡㅡ

방패 서퍼 친구들을 구해줬다. 전설의 서퍼 어딨는지 나 아는데 알려주고 싶어!!

세로로 그려진 지상화에도 용의 눈물이 있나? 계속 부비적거리면서 다녔는데 못찾아서 일단 보류함

버섯왕국...!

트러플 정도면 비싸게 팔 수 있지 않을까? 마크해놓고 파밍하러 종종 와야겠다

방한복 세트를 사려면... 1600 루피만 더 모으면 되니까... 간판을 80번만 더 세워주면........

얘 이름 뭐더라 암튼 옛날부터 나왔던 친구가 내 방패를 꿀꺽했음

와!!!!!!!!! 나는 이제 부자다!!!!!!!11

나중에 뭔가 옛 하이랄 문자만 해독하러 다녀야할 것 같으니 일단 메모

얼레?

시험삼아 입어보니까 추위가드가 2단계가 된다. 추위 가드 두 파츠만 입으면 되는구나?!

며칠 동안 돈 벌겠다고 동굴을 마구 돌아다녔는데 한 파츠만 있어도 됐었다니 상심이 크다.

이제 진짜로 바람의 신전에 가볼 수 있겠다...

여기저기 황금 사과가 있다는데 그건 한 번도 못봤고 황금 말은 만났다..!!ㅋㅋㅋㅋ

 

- 북쪽 동굴에 숨겨진 '그것'

- 발광석 하늘섬

- 람다의 재보, 낡은 지도

- 눈보라가 그친 후, 방패 서핑과 비행 훈련

- 숲의 마구간 근처의 호스 하모니 악단

- 타반타 대교 마구간 염소의 수난

- 바람의 신전 가기